오는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의 성공기원을 위한 ‘D-200 뷰티선언 및 퍼레이드’ 행사가 성대하게 개최된다.
충북도·식약청·청주시·청원군 등 4개 기관이 공동주최하고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홍보대사 위촉, 주제가 발표, 뷰티선언, 뷰티인 퍼레이드 순으로 진행된다.
홍보대사는 강렬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눈빛과 따뜻한 가슴을 가진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과 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인 배우 겸 탤런트 박은혜가 위촉돼 주요인사와 함께 D-200 의미를 담은 ‘뷰티선언’을 낭독하게 된다.
이어 한국분장예술인협회 최윤영 회장을 비롯한 소속 아티스트 12명이 세계 속 대표미인 20명을 연출한 세계적인 뷰티스타와 도민홍보단이 함께 펼치는 ‘뷰티인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뷰티스타는 역사 속 미인인 클레오파트라, 양귀비, 황진이 등 세계를 품은 미의 여신들로 하여금 새로운 세상을 훔치도록 하는 한편 네덜란드의 모나리자라 불리는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의 미소가 다시 살아나도록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65억 세계인을 때론 눈물짓게, 때론 웃게 만든 헐리우드 스타 마릴린 먼로, 오드리 햅번, 레이디 가가의 숨겨진 아름다움의 DNA를 찾아보고 동화 속 미인 백설공주와 그의 왕자, 그리고 미인을 항상 지켜주는 헐리우드 영웅인 D-300 전사의 위용도 아름답게 연출한다.
이밖에도 태국, 일본, 중국, 인도, 카자흐스탄, 베트남, 멕시코, 스페인,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의 전통미인을 코스프레 해 아름다움이 다양한 멋으로 피어나도록 연출할 예정이다.
내년 5월 3일부터 5월 26일까지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오송에서 열리는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는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이란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전 세계 뷰티인들과 함께하는 최고의 축제가 되도록 열정과 정성을 다하고 있다.
행사 세부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