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코스인코리아닷컴은 올 한해 소비자들의 인기를 받은 2015년 베스트 셀러 화장품으로 ‘황금누에고치크림’으로 불리는 스킨팩토리 스킨프레임 골드 비타킹 멀티 크림을 선정했다.
스킨팩토리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에 의해 유명해진 브랜드이다. 앰플 마스크팩의 경우 국내 1일 판매 약 10만장을 기록해 단시간 판매 국내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 TV에서 소개돼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황금누에고치크림’으로 불리는 스킨팩토리의 스킨프레임 골드 비타킹 멀티 크림은 피부 진정 등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제품에는 특허성분인 ‘Skinpia 10’과 ‘Cos 5-Complex’을 비롯해 바이오펩타이드 플래티늄(백금), 24순금, 누에고치, 달팽이 점액 여과물과 비타민 ABCE 등 약 40여 개의 성분이 함유됐다.
특허성분인 ‘Skinpia 10’는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 효과가 우수하다. 천연 유래 물질인 ‘Cos 5-Complex’는 피부에 미치는 자극이 없으며 모공 축소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또 다른 메인 성분 중 하나인 순금은 안티에이징(주름개선), 바이오펩타이드 플래티늄(백금)은 피부정화 기능이 뛰어나다.
이외에도 누에고치 추출물은 피부 영양 공급 효과와 복원 기능이 탁월하며 프랑스 에코서트(ECOCERT)에서 인증받은 캐모마일꽃수가 함유돼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스킨프레임 골드 비타킹 멀티 크림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에는 순금과 달팽이 점액 여과물, 누에고치 추출물과 같은 성분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스킨팩토리 관계자는 “시중에 출시된 기존의 달팽이 크림과 달리 자체 특허성분과 에코서트에서 인증받은 유기농 성분이 함유돼 ‘달팽이 크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인정받은 것 같다”며 “특히 달팽이 크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중국 시장을 겨냥해 순금과 백금, 누에고치, 비타민 ABCE와 같은 성분이 추가로 함유된 점이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쫀득하게 늘어나지만 끈적임이 남지 않는 독특한 제형 여기 제품의 인기 요인 중 하나.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킨팩토리는 현재 중국과 일본, 미국을 포함한 16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SASA, 왓슨스, 매닝스 등 아시아 드럭스토어에 입점돼 판매되고 있다. 국내의 경우에는 면세점을 비롯한 명동 편집매장 7개와 제주도, 영종도 등 사후면세점에 입점됐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선정하는 K-HIt 프라자 매장 6곳에 입점한 상태이며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 대한무역협회 인증 우수상품 K+인증을 받아 제품력과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스킨팩토리는 지난 1년간 준비해온 프리미엄 브랜드를 오는 2016년 2월에 론칭할 예정이다.
스킨팩토리 관계자는 “2016년 2월에 론칭하는 스킨팩토리 프리미엄 브랜드는 브랜드의 독특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특성이 강조된 제품들로 구성된다.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