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스인코리아닷컴 방영애 기자] 중국 정부가 자외선차단 지수 등급을 확대한다.
중국 국가식약품감독관리국은 최근 개정 발표한 '선크림 화장품 자외선 차단 효과 표기관리 요구' 규정에서 2016년 12월부터 자외선 차단지수 SPF는 최대 30에서 50으로 확장하고 PFA는 +, ++, +++ 세등급에서 ++++ 네등급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SPF 지수는 자외선차단 시간을 의미하고 지수가 높을수록 자외선차단 시간이 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부 국가에는 SPF80 심지어는 SPF100으로 자외선차단 지수가 극히 높은 제품이 있는 것도 우리는 종종 목격하게 된다. 그러나 무조건 높은 지수라고 자외선차단 효과가 더 좋다고는 할 수 없다. 일상생활에서는 SPF35의 선크림이면 충분하고 장시간 실외에서 활동하면 SPF50의 선크림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일반 자외선 차단 성분은 햇빛에서 분해하기 쉬워 지수가 아무리 높아도 효과를 잃게 된다. 때문에 빛의 안정성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확보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제남시 피부병예방치료원 레이저미용과 왕효림 주임에 따르면 자외선 차단을 잘 하려면 자외선을 방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여성들은 여름이 되면 선크림을 꼭 사는데 실제로 자외선차단 습관을 가진 사람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또 선크림은 여름에만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제대로 된 방법은 춘하추동을 막론하고 맑은 날이나 흐린 날 실내든 실외든 다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선크림은 이론적으로 SPF지수가 클수록 좋다.
그밖에 선크림을 선택할 때 자외선차단 지수 외에 눈이나 피부에 자극을 주는지 자세히 살펴 봐야 한다. 특히 아동이 사용하는 선크림에 대해서는 눈에 들어가도 안전한지 확인해야 한다.
선크림의 일회 적정 사용량에 관해 WHO에서 발표한 선크림 일회 사용량은 800mg으로 여성의 식지 두마디나 500원짜리 동전에 해당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