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화장품이 콜라보레이션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쿵푸팬더, 심슨 패밀리 등 인기 캐릭터 ‘옷’을 입는 것은 물론 뷰티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음원까지 선보이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미 일상적인 일이 됐다. 특히 원브랜드숍에서 이같은 움직임이 활발하다.
더페이스샵은 지난 2월 드림웍스 캐릭터인 ‘트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달에는 심슨 패밀리, 쿵푸팬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더페이스샵 X 심슨 콜라보레이션’에는 호머, 마지, 리사, 바트, 매기 등 심슨 패밀리가 총출동했다. 심슨 패밀리만의 코믹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 특징을 살린 디자인을 선 케어, 수딩젤, 태닝오일 등 봄, 여름 시즌 필수 제품들에 적용시킨 것이 특징이다.
드림웍스 인기 캐릭터 쿵푸팬더와 만난 콜라보레이션 제품 ‘쿵푸팬더 딤섬세트’에는 쿠션 3종을 딤섬처럼 찜기 모양의 케이스에 담고, 아이라이너를 젓가락처럼 디자인된 케이스에 담아 재치와 함께 독특함을 더했다.
투쿨포스쿨은 컬러 메이크업을 위해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과 손 잡았다. 시크하고 개성적인 씬님 스타일을 다양한 텍스처와 드라마틱한 컬러로 담아 멀티 팔레트 ‘글램락 베일드 씬’을 출시한 것.
투쿨포스쿨 마케팅팀 관계자는 “글램락 베일드 씬은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투쿨포스쿨의 유니크함 속에 시크하고 개성 있는 씬님 스타일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라며 “글램락 베일드 씬으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몽환적이고 실험적인 메이크업까지 무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화장품 콜라보레이션은 패키지에 그치지 않는다. 브랜드, 제품의 특성을 살린 콜라보레이션 음원과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오감만족에 나선 것.
한율은 인디밴드 ‘디에이드(구 어쿠스틱콜라보)’와 한율 어린쑥 송(SONG), ‘수분의 위로’ 음원을 공개했다.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업그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어린쑥 송 ‘수분의 위로’는 어린쑥이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달래준다는 내용을 담은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최근 공개된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TVC 광고 배경음악에도 삽입됐다.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는 “어린쑥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이는 것처럼 이번 콜라보 음원 ‘수분의 위로’를 통해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잠시나마 편안한 힐링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비프루브는 상큼 발랄한 매력과 독특한 보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고막여친, ‘볼빨간 사춘기’와 함께 ‘전국민 미세먼지 방어 캠페인’을 준비했다.
비프루브X볼빨간 사춘기 뮤직비디오 ‘미세먼지 싫다고 말해’는 볼빨간 사춘기가 박보검이 출연하는 비프루브 CF를 보면서 ‘사실 볼 빨간 것 싫다’는 귀여운 고백으로 시작한다. 볼빨간 사춘기 특유의 독특한 음색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미세먼지 싫다고 말해’ 캠페인 송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44만뷰, 페이스북 조회수는 약 36만회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비프루브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세먼지 방어 대작전’ 이벤트와 비프루브X볼빨간 사춘기 캠페인 송 컬러링 이벤트도 진행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미세먼지 방어크림과 함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건강을 지키길 바라는 취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