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차성준 기자] 9월을 앞두고 심해지는 일교차에 ‘피부 건조 비상’ 적신호가 켜졌다. 가을은 피부 건조에 절대 방심해서는 안 될 계절이다. 점점 커지는 일교차에 피부는 예민해진다. 또 화장도 쉽게 들뜬다. 이번 가을은 수분 가득 광채나는 피부 관리를 위해 보습에 포커스를 맞춘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을철 피부 보습에 있어 간과하는 실수가 바로 다양한 종류의 보습제를 한꺼번에 사용하거나 피부에 무리를 주는 성분의 보습제를 다량으로 바르는 것이다.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해지게 되면 피부 밸런스가 무너져 컨디션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 같은 습관은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가을철 보습제의 선택은 신중해야 한다. 가급적 부드러운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게 되면 피부가 점차 윤택해지게 된다.
달팽이 점액 여과물 21% 함유, 보습은 물론 주름개선, 미백효과 탁월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보습제 중 달팽이 점액이 함유된 ‘달팽이 크림’은 대표적인 수분 공급 아이템이다.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잇츠스킨의 대표적인 스타 프로덕트 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21%나 함유돼 예민해지거나 밸런스를 잃어버린 피부에 균형을 유지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달팽이 점액 속에 함유된 ‘뮤신’이라는 성분의 주요 성분인 ‘콘드로이친설페이트’는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피부 세포에 재생 인자를 보충해 탄력과 매끄러움을 배가시켜 피부 트러블 진정에 효과가 있다. 달팽이가 자신의 몸체를 온전히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존하는 것도 모두 이 ‘뮤신’ 성분 덕이다.
2009년 출시한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는 2014년 웨이보 등 중국 SNS를 타고 인기몰이를 시작했으며 뛰어난 효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의 건조한 대륙성 기후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달팽이 크림의 우수한 보습력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은 당연할 수 있다.
이밖에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면서 그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피부 보습 후 부드러운 각질 제거로 촉촉한 광택 유지 필수
스킨푸드가 최근 출시한 스킨푸드 ‘슈가 마스크 라인’은 매끈하고 보들한 피부결을 위한 각질 관리 마스크다.
스킨푸드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는 미네랄과 영양이 가득한 코코넛 꽃 슈가와 코코넛 과육을 듬뿍 담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한 광택만 남겨주는 저자극 스크럽 마스크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각질제거와 피부결 정돈은 물론 딥 클렌징, 피부 정화, 윤기 부여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마른 얼굴에 도톰하게 도포 후 10분 뒤 미온수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자극 없이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스킨푸드 ‘슈가 토핑 마스크 4종’은 단독 사용은 물론 스킨푸드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에 토핑처럼 추가해 섞어 사용할 수 있어 4색 4결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클리어 마스크’는 빈틈없이 발려 매끈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필오프 타입의 마스크다. 블랙슈가추출물을 담은 쫀득쫀득한 흑설탕 꿀 텍스처가 특징이다.
각질제거는 물론 피부결 정돈, 모공 타이트닝, 피지 제거,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어 멀티 케어로 활용이 가능하다.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사용하면 더욱 매끈하고 맑은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바디 피부에 생기와 영양 고스란히 전달
LG생활건강이 최근 출시한 ‘비욘드 더레미디 레미디 톡스 바디 클렌즈’ 5종은 디톡스 클렌즈 주스의 착즙 원리를 적용,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영양과 향기를 담은 제품이다.
이 클렌저는 라임, 사과, 당근 등 7가지 과일과 채소를 갈지 않고 그대로 압착해 착즙 상태로 만든 클렌즈 주스™성분이 함유되어 바디 피부에 영양과 생기를 고스란히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몸을 깨끗하게 가꿔준다고 알려지며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은 클렌즈 주스에서 영감을 얻은 이 제품은 마치 주스를 연상시키는 용기에 담고 파인애플, 오렌지, 코코넛 등의 향기로 채워 기분 좋은 샤워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인 루트’, ‘루트 루비’는 각각 파인애플과 진저 추출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토마토와 루트 추출물 함유로 바디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활력을 충전해준다. 밀싹과 라임 추출물을 함유, 바디 피부를 깨끗하게 정화하는 ‘수퍼 그리너리’는 고급스러운 스파에 온 듯한 허브향기가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방금 짜낸 듯한 상큼한 오렌지 주스 향을 더한 ‘오-캐럿’은 바디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보습의 대명사, 코코넛과 얌 추출물을 함유한 ‘코코얌’은 깊은 보습과 윤기를 전달하고 포근한 향기까지 더해 샤워 후에도 기분 좋은 잔향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