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갈렙 유 베트남 통신원] 2017년 한해는 베트남에 많은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런칭된 가운데 그중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받았던 베스트 4 브랜드를 소개한다.
올해 베트남 시장에 신규 런칭된 화장품 중 큰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한국의 '메디힐', 일본의 '나스, 메이소쿠, 센카' 등이다. 올해 주목받았던 베스트 4 브랜드의 특징을 분석한다.
1. 메디힐(Mediheal)
2017년 베트남에서 가장 유행한 뷰티 트렌드를 묻는다면, 대답은 아마도 마스크팩일 것이다. 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는 가운데 메디힐은 2017년 8월 베트남에 상륙했다.
주요 제품은 마스크팩 중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 다른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과 안티에이징 콜라겐, 피부 진정, 미백, V-라인과 관련된 스킨케어 제품들도 출시됐다.
2. 나스(NARS)
올해 베트남에 런칭됐던 브랜드들 중 가장 많은 선호를 받는 브랜드는 일본의 '나스'이다. 시세이도 그룹의 메이크업 브랜드인 나스는 2017년 6월 사이공에서 처음 런칭됐다. 나스 제품은 언제나 최고의 품질 뿐 아니라 미니멀 스타일의 럭셔리 블랙에 영감을 주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또 나스는 오르가즘, 쉬어 글로우, 딥 스로트과 같은 콜렉션으로도 유명하다. 주요제품은 오르가즘 컬렉션의 볼터치, 크림, 립밤 등과 같은 제품이다. 파운데이션 중에서는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나스 크림은 자연스럽고 가벼운 발림성과 높은 커버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가 놓칠 수 없는 제품인 립스틱에서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오데이셔스(Audacious) 립스틱, 파우더 매트 립 피그먼트 등이 있다.
3. 메이소쿠(Meishoku)
여드름 피부에 사용되고 있는 '비밀' 제품 중 하나가 메이소쿠 빅안수이(Meishoku Bigansui) 로션이다. 메이소쿠 브랜드는 130년 전 작은 약국에서 시작됐다. 이러한 특징으로 제품에서 약간의 천연 허브 향기가 나는 특징이 있다.
베트남 런칭으로 이제 베트남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메이소쿠의 화장품, 썬크림 그리고 안티에이징 제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주요 제품은 로션, 에센스, 클렌저이고 모이스트라보(moistLabo) 메이크업, 히알루론산, 나노 콜라겐, 코엔자임 Q-10이 함유된 히알콜라보 (Hyalcollabo) 보습 로션 스킨케어 라인이다.
4. 센카(Senka)
올해 메이소쿠와 센카 두 브랜드가 런칭되면서 일본 스타일을 좋아하는 팬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졌다. 센카는 거품 클렌저 라인으로 매우 유명하다. 최신 트렌드의 선두주자로 베트남 뷰티 업계에 일본식 스킨케어를 소개하는데 기여했다.
센카의 또 다른 장점은 전국 슈퍼마켓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과 광범위한 유통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주요 제품은 퍼펙트 휩 또는 스피디 퍼펙트 휩 같은 포밍 클렌저와 퍼펙트 클렌징 뷰티, 퍼펙트 워터리 오일 등이다.
베트남 뷰티 업계는 매년 많은 유명 브랜드가 신규 진출하는 것에 큰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18년에는 어떠한 뷰티 브랜드가 런칭될지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