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2012년 염모제 1,0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무료염색 이벤트를 전개한다.
무료염색 시술 대상 제품은 약국, 마트, 슈퍼, 화장품 전문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동성제약의 모든 염모제 브랜드다.
이벤트 참여는 염모제에 주황색의 ‘무료염색 제품’ 스티커가 부착돼 있는 제품을 구입 후 동성제약의 헤어스파 자연체감 매장을 방문하면 염색을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무료염색 제품’ 스티커가 부착돼 있는 제품은 이벤트 기간 없이 무료 염색이 가능하다.
헤어스파 자연체감은 동성제약에서 직접 운영하는 두피&염색 서비스 센터로 동성제약 본사 지하에 있는 방학점, 일산 마두점, 부천점 등 3곳이 있다.
동성제약의 연간 염모제 판매 1,000만개 돌파는 56년 역사상 최대 규모다. 회사측은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2013년에도 염모제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와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 상반기에는 염색시간을 40분에서 20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특허받은 옻 타지 않는 천연염모제 ‘허브 스피디’가 출시된다.
해외 시장에서 움직임도 활발하다. 거품염모제 버블비의 국내 판매 500만개 돌파에 힘입어 GS샵과 MOU를 맺고 인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GS샵이 진출한 국가와 협력 가망 국가로 인도 Homeshop18 홈쇼핑과 베트남 VGS SHOP에 우선 진출을 협의한 바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동방 CJ홈쇼핑을 통해 방송된 염모제 ‘온화’는 첫 방송에서 매출목표 200%를 달성했다”며 “최근 동남아권 국가들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홈쇼핑 유통의 성장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 올해 해외 기존유통 확대와 신유통 공략 등 전략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성제약 염모제는 현재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8개국에 수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