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갈렙 유 베트남 통신원] 홍콩 바스프 그룹 화장품원료사업부는 지난 14일 베트남의 '람부탄' 잎과 열매로부터 새로운 3개의 활성 성분을 개발해 런칭했다고 발표했다.
베트남 람부탄(학명 : Nephelium lappaceum)의 특별한 활성 성분은 피부 보습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 사용이 가능하다. 이것은 바스프 람부탄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행되는 첫 번째 사례다. 사회와 환경을 위한 책임 있는 서플라이 체인을 만들기 위한 이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생물자원 원물 공급을 위해 베트남에서 첫번째로 진행됐다.
베트남 람부탄을 이용한 3가지 활성성분은 람부탄 속 껍질을 이용한 수분 보유 능력 강화와 보습 효능을 위한 Nephydrat™, 람부탄 잎으로부터 추출한 Nephoria™는 항노화 효능을 가지며 Rambuvital™은 람부탄 씨로부터 추출된 성분으로 헤어와 두피 보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이 활성 성분들은 추출과 정제 공정을 통해 생산됐으며 씨와 잎 추출물은 규격화된 파우더 원료 0.1%을 첨가해 완제품에서 효능이 기대되며 속껍질 추출물은 2%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
생산된 원료에는 방부제가 포함되지 않으며 유기능 화장품 기준인 COSMOS 기준에 맞게 제조됐다. 이 3가지 람부탄으로부터 발견된 생리 활성 성분은 식물로부터 가치 있는 물질을 얻고자 노력하는 바스프그룹 연구팀에 의해 밝혀졌다.
바스프그룹 뷰티케어 솔루션 경영 매니저인 루씨렌 베이라 누네는 "식물은 우리의 핵심 성분이며 지속가능한 방법과 재배된 식물 원물 사용 원칙하에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 개발에 정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원물 공급 네트워크 개선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베트남 화장품 바스프 람부탄 지속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