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 (월)

  • 구름많음동두천 13.6℃
  • 맑음강릉 19.7℃
  • 박무서울 15.3℃
  • 맑음대전 15.5℃
  • 맑음대구 15.3℃
  • 맑음울산 17.9℃
  • 맑음광주 14.9℃
  • 맑음부산 19.1℃
  • 구름조금고창 17.5℃
  • 맑음제주 21.0℃
  • 맑음강화 15.1℃
  • 구름조금보은 11.9℃
  • 맑음금산 9.7℃
  • 맑음강진군 15.5℃
  • 맑음경주시 17.9℃
  • 맑음거제 17.4℃
기상청 제공

[일본 리포트] '리얼과 디지털 융합' 시세이도 첫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가다

일본 긴자 3층 규모 '가상 스토어' 동시 오픈, 라이프 스타일 다양화 '브랜드 특유 가치관' 제안

 

[코스인코리아닷컴 일본 통신원 이상호] 시세이도는 ‘SHISEIDO’ 브랜드로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세이도 플래그십 글로벌 스토어(SHISEIDO GLOBAL FLAGSHIP STORE)’를 지난 7월 31일에 오픈했다. 첫 플래그십 스토어는 창업의 땅인 긴자(東京都中央区銀座三丁目3番13号)에 위치해 있다. 이와 동시에 매장에 있는 듯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가상 스토어도 개설했다.

 

일본 국제상업은 2020년 10월호에서 시세이도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세이도 플래그십 글로벌 스토어(SHISEIDO GLOBAL FLAGSHIP STORE)'의 특징을 정리해 보도했다.

 

시세이도 플래그십 글로벌 스토어(SHISEIDO GLOBAL FLAGSHIP STORE)’는 시세이도 브랜드의 세계관을 알리고 최신 기술과 휴먼터치를 융합시킨 아름다움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7월 30일 온라인으로 실시한 발표회에서 시세이도의 오카베 요시아키(岡部義昭) 집행임원은 "최신 디지털 도구를 도입하고 있지만 본질은 환대하는 마음이다"고 설명했다. 리얼과 디지털을 융합한 매장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의 다양화에 적합한 ‘SHISEIDO’ 특유의 가치를 제안해 나갈 생각이다.

 

 

시세이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의 목적은 세 가지다. 첫째는 브랜드 체험의 장소, 두 번째는 세계를 향한 정보홍보의 장소, 세 번째는 혁신을 상징하는 장소이다. 이를 기반으로 한 독창성이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곳곳에 보인다.

 

우선 매장의 디자인인데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ALIVE with Beauty’를 구현한 매장으로 디자인 콘셉트는 ‘Japanese Digital Garden’이다. 일본적인 미의식과 자연을 상징하는 일본 정원을 모티브로 일본의 종이와 나무, 교토의 비단 등에 영감을 받은 소재, 물소리, 빛의 흔들림 등을 도입함으로써 긴자에서 일본의 미(Japanese Beauty)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했다.

 

 

 

시세이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SHISEIDO GLOBAL FLAGSHIP STORE) 매장은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의 콘셉트는 ‘아름다움과 즐긴다’로 오감과 장난기로 즐기면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콘텐츠를 모아놓고 있다.

 

스킨케어 제품의 정보를 스스로 쉽게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비교, 검토할 수 있는 디지털 테스터인 ‘DIGISKIN TESTER’, 주변의 메이크업 제품에 대면 상세한 제품 정보가 표시되는 동시에 시뮬레이터 기능을 사용해 자신의 얼굴에서 제품의 마무리 이미지도 확인할 수 있는 네비게이터인 ‘MAKE ME UP’,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SHISEIDO의 파운데이션 30개 컬러 중에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컬러를 측정하고 즉시 자동으로 시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테스터인 ‘FOUNDATION BAR’, 손을 대기만 하면 ‘알티 뮨’ 미용액이 흘러나오는 오토 테스터인 ‘POWER BAR’가 주요 콘텐츠이다.

 


1층 - 아름다움과 즐긴다

 

시세이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1층의 콘셉트는 ‘아름다움과 즐긴다’. 오토 테스터로 알티 뮨의 질감과 향기를 즐기거나 다양한 기술로 화장을 체험할 수 있다.

 


DIGISKIN TESTER
스킨케어 제품의 정보를 스스로 쉽게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비교, 검토할 수 있는 디지털 테스터

 

MAKE ME UP
주변의 메이크업 제품에 대면 상세한 제품 정보가 표시되는 네비게이터

 


FOUNDATION BAR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SHISEIDO의 파운데이션 30개 색상 중에서 그 사람의 피부에 맞는 색상을 측정하고 즉시 자동으로 시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테스터

 

POWER BAR
손을 대기만 하면 ‘알티 뮨’ 미용액이 흘러나오는 오토 테스터

 

 

ULTIMUNE TO-GO
‘알티 뮨’ 미용액 전용 판매기계

 

 

2층 -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시세이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2층의 콘셉트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로 각자의 아름다움을 전문가의 손으로 만들어 낸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레슨(SKINCARE LESSON)’은 앱을 사용해 스킨케어에서 이너뷰티를 위한 라이프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개별 무료수업이다. 결과에 맞춘 연습 동영상과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또 수업을 받은 사람의 상태에 맞춰 추천하는 차 잎과 아로마 오일 세트 ‘Inner Beauty Set’도 구입할 수 있다.

 

‘메이크업 레슨(MAKEUP LESSON)’은 앱을 사용한 메이크업의 개별 무료수업이다. 궁금한 아이템의 사용법을 동영상을 보면서 배울 수 있다. 수업 내용은 실시간으로 녹화해 제공하기 때문에 가지고 돌아가서 집에서 복습할 수 있다. ‘마크 유어 마크(MAKE YOUR MARK)’는 ‘알티 뮨’ 미용액과 일부 대상의 립스틱을 구입하면 자신만의 메시지나 일러스트를 제품에 새길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이다.

 

 

매장 한정의 오리지널 각인으로 세계에서 하나뿐인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WRAP IT UP’은 SHISEIDO 오리지널의 포장도구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무료 포장서비스이다.

 

SKINCARE LESSON
앱을 사용해 스킨케어부터 이너 뷰티를 위한 라이프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개별 무료수업


MAKEUP LESSON
앱을 사용한 메이크업의 개별 무료수업. 궁금한 아이템의 사용법을 동영상을 보면서 배울 수 있다. 개별 무료수업을 받은 사람은 그 사람의 상태에 맞춰 추천한 차 잎과 아로마 오일 세트 ‘Inner Beauty Set’도 구입할 수 있다

 

 

MAKE YOUR MARK
‘알티 뮨’ 미용액과 일부 대상의 립스틱을 구입하면 자신만의 메시지나 일러스트를 제품에 새길 수 있는 무료서비스

 

WRAP IT UP SHISEIDO
오리지널 포장도구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무료 포장서비스

 

 

지하 1층 - 아름다움이 깨어나다

 

시세이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의 콘셉트는 ‘아름다움이 깨어나다’로 일상과 순간의 재설정, 새로운 아름다움의 충전을 목적으로 한다. 내용은 ‘INNER BEAUTY CHARGE’로 일본 최초로 도입한 명상 캡슐 ‘SOMADOME’ 안에서 오감(소리, 빛, 향기, 온감)에 접근하는 것이다.

 

음성안내를 통해 스스로 수행하는 첨단 명상체험으로 일상의 분주함에서 해방되어 자신과 마주하기 위한 비일상의 공간과 시간을 얻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것으로 새로운 아름다움을 자각하는 것이다. 캡슐 외부에서 환경 음으로 사용하는 ‘하이퍼소닉 사운드’는 보는 것을 더욱 선명하고 아름답게 느끼게 하며 환경 전체를 보다 쾌적하게 느끼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전예약제로 체험시간은 약 30분, 가격은 4,000엔이다.

 

 

INNER BEAUTY CHARGE
일본 최초로 도입한 명상 캡슐 ‘SOMADOME’ 안에서 오감(소리, 빛, 향기, 온감)에 접근한다. 한편, 가상 스토어는 매장에 가지 않고도 콘텐츠를 체험하고 제품을 EC 사이트인 ‘SHISEIDO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VR로 매장을 돌아보고 알고 싶은 콘텐츠에 커서를 대면 콘텐츠의 소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2층에서 체험할 수 있는 미용수업의 내용은 뷰티 컨설턴트가 계절의 피부상태에 맞는 조언과 메이크업 기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연습할 수 있다. 동영상에서 사용하는 제품이 화면에 표시되고 클릭하면 EC 사이트로 넘어가 바로 구입할 수 있다.

 

 

가상스토어에서 미용수업

오카베(岡部) 집행임원은 "리얼과 디지털 스토어의 동시 개장은 향후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새로운 스토어의 존재방식을 찾아보는 의미도 있다"고 말한다. 시세이도(SHISEIDO)의 도전은 이제 막 시작됐다.

 

관련태그

#일본 #시세이도  #긴자 #첫글로벌플래그십스토어오픈 #3층규모 #가상스토어동시오픈  #리얼과디지털융합  #라이프스타일다양화반영  #시세이도브랜드특유가치관제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