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제약, 바이오, 화장품, 식품산업계의 제품 연구개발 등을 총망라하는 ‘2022 ICPI WEEK’가 개최돼 성황을 이루고 있다.
ICPI WEEK(국제제약화장품위크)는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제약, 바이오, 화장품, 화학, 실험실, 물류 관련 전시, 컨퍼런스로 올해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첫날부터 큰 관심을 이끈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돼 있던 화장품 시장에 오랜만에 활기를 돋우고 있다.
ICPI WEEK가 개최되는 2전시장은 426개사의 800개 부스를 설치하고 제약, 바이오 분야와 화장품 제품 개발을 위한 원료, 신약, 바이오기업, 벤처스타트업, 위·수탁 등 관련 서비스와 함께 연구실험, 분석장비를 소개한다. 또 행사 기간 중 약 100여회 이상의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해 투자포럼과 컨퍼런스, 기술세미나가 열려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전시 사무국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공급망별로 전시제품을 구분해 참관객들이 효율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디자인했다.
행사를 주최하는 김길수 경연전람 전무는 “온라인전시관을 개관해 출품업체와의 비대면 소통채널을 구축해 사전에 출품기업에 대한 전시내용을 살펴보고 전시장을 찾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며 “온라인전시관을 활용하면 전시종료 이후에도 상담을 놓친 출품사도 비즈니스 컨택이 가능해 향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6월 14일에서 17일까지 매일 10시 개장하고 오후 5시에 폐장하며 전시 마지막일 17일은 4시 폐장한다. 참관객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역과 합정역에서 전시장을 오가는 순환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홈페이지(www.icpiweek.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ICPIWEEK #국제제약⋅화장품 위크 #화장품기술 #14일부터17일까지 #426개사800부스 #제약·바이오분야 #화장품개발 #투자포럼 #기술세미나 #온라인전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