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소비자가 뽑은 더마 코스메틱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 전문가 평가와 심의, 소비자 조사를 거쳐 한 해를 이끌어갈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더마펌은 2023년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약 260만 명의 중국 현지 소비자가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총 3가지 평가지표를 종합해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해 더마 코스메틱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더마펌은 2018년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 후 차별화된 R&D 역량을 토대로 피부 고민별 다양한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을 선보이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약 3,700평 규모의 더마펌 원주 공장에서 소재 연구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관여하고 품질관리 또한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왕홍 마케팅, 이커머스 채널 활성화, 유통망 다각화 등 고객 접점,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한 중국 현지 밀착형 마케팅과 영업 전략을 전개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를 통해 더마펌은 중국 내수 경기 둔화, C-뷰티의 약진 등 위축된 현지 상황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2023년 중국 상반기와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618 쇼핑 축제’와 ‘광군제’ 기간에 각종 뷰티 카테고리 랭킹을 석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또 왓슨스, 산푸(SANFU) 백화점 등 총 6,8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 주력 품목들을 입점시키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더마펌 한윤재 대표는 “2019년 첫 수상 이후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지지와 신뢰를 받으며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피부를 향한 더마펌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을 선보이고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22주년을 맞은 더마펌은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특히 중국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더마 코스메틱 부문 6년 연속 수상을 비롯해 2019년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글로벌더마코스메틱브랜드 #더마펌 #한국소비자포럼 #2024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대상 #중국소비자선정 #더마코스메틱부문대상 #6년연속수상 #중국현지소비자260만명조사 #서비스품질만족도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3가지평가지표 #높은점수획득 #왕홍마케팅 #이커머스채널활성화 #유통망다각화 #고객접점확대 #브랜드경험확대 #618쇼핑축제 #광군제 #역대최대매출기록 #오프라인매장6800여개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