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떠오르면서 가격 대비 제품력이 우수한 인디 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화장품 구매 시 원하는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4월 한 달간 지그재그 내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283%), 노화를 지연시키는 ‘레티놀'(237%), 피부 진정과 회복에 탁월한 ‘시카'(256%) 등 화장품 성분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유효 성분이 들어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인디 뷰티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은 지난달 초에 진행한 뷰티페스타에서 원데이특가로 선보인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을 하루 만에 1만개 이상 판매하며 4월 한 달 기준 입점 월(2023년 11월) 대비 거래액이 46배 이상(4,536%) 급증했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이즈앤트리'는 4월 지그재그에서 정식으로 론칭한 ‘부스터샷'이 큰 인기를 끌며 전월 대비 브랜드 거래액이 617% 증가하기도 했다.
지그재그는 성분 위주로 화장품을 탐색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1월 키워드 검색 시 ‘히알루론산', ‘티트리', ‘어성초' 등 원하는 성분의 상품만 볼 수 있는 ‘성분 필터'를 앱 내에 추가했다. 이 외에도 화장품 구매 시 주요 고려 요인이 되는 ‘리퀴드', ‘크림' 등 제형과 ‘보습', ‘영양공급' 등 기능을 필터 상세 옵션으로 제공하는 등 편리한 화장품 탐색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 주 고객층인 2030 여성 중심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인디 브랜드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과의 컬래버레이션, 엠디픽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디 뷰티 브랜드와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이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카카오스타일 #스타일커머스플랫폼 #지그재그 #착한성분화장품 #히알루론산 #레티놀 #시카 #클린뷰티 #비건뷰티 #인디뷰티브랜드 #성분검색량 #3배증가 #토리든 #다이브인저분자히알루론산세럼 #거래액46배증가 #이즈앤트리 #부스터샷 #거래액617%증가 #성분필터 #제형필터 #기능필터 #직진배송 #엠디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