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278470)이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홍대와 여의도에 오프라인 메디큐브 스토어를 오픈하고 현장에서 고객들의 제품 체험과 제품 구매 기회를 대폭 확대하고 나섰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메디큐브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연이어 오픈하며 현장 스킨십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강화에 나선다고 오늘(24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온라인 공식몰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나 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 2022년 7월 현대백화점 판교점, 2023년 6월 서울 홍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경험이 있다.
지난 18일 홍대에 먼저 오픈한 ‘메디큐브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 초부터 국내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몰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 널디 플래그십 스토어 1층(홍익로 6길 27)에 위치한 이곳은 지난해 6월 팝업스토어가 열렸던 장소와 동일한 곳이다. 이곳은 연령대가 젊고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아 브랜딩을 진행하기 최적의 장소 중 하나로 꼽힌다.
에이피알은 메인 오브제 ‘울트라베어’를 중심으로 베이비핑크와 화이트 톤으로 플래그십 내부를 꾸몄다. 특히 오프라인 스토어 운영 기념으로 밝은 색감과 곰돌이 모양의 헤드 케이스가 돋보이는 ‘부스터 프로 울트라베어 에디션’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해당 제품을 비롯해 최근 론칭한 신제품 ‘울트라 튠 40.68’ 등 다양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들은 매장 내 ‘에이지알 테스터 존’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피부 타입을 측정하고 화장품을 추천해 주는 ‘피부측정존’,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됐다.
지난 23일 ‘팝업의 성지’인 더현대서울에서도 메디큐브의 팝업 스토어 ‘메디큐브in더현대’가 공개됐다. ‘메디큐브in더현대’에는 메인 오브제 ‘울트라베어’를 포함해 홍대와 동일한 체험과 포토존을 구성하면서도 짧은 기간 동안 여러 즐길 거리를 배치하는 팝업의 특징을 감안해 홍대 플래그십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이를 위해 저자극 고기능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의 팝업 공간을 나란히 배치했으며 울트라 튠 40.68 론칭을 기념하는 더현대서울 단독 ’40.68 스톱워치 이벤트’도 운영된다. 이번 팝업은 오는 6월 5일까지 약 2주 동안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서 진행된다.
에이피알은 2개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각 매장에서 메디큐브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 가격을 적용할 예정이며 방문 사은품을 포함한 다양한 증정품도 준비할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오프라인은 온라인과는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실시간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을 빠르고 강하게 유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브랜드에 성장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아울러 고객 접점 다각화에 지속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글로벌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 #메디큐브 #제품직접체험 #플래그십스토어오픈 #홍대플래그십스토어 #여의도 #더현대서울팝업스토어 #메인오브제 #울트라베어 #부스터프로울트라베어에디션 #한정판 #피부측정존 #포토존 #저자극고기능뷰티브랜드 #에이프릴스킨 #퍼퓸&라이프스타일브랜드 #포맨트 #40.68스톱워치이벤트 #온-오프리인 #고객접점다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