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오는 9월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와 환경재단과 함께 ‘2024 함께줍깅’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오늘(16일) 밝혔다.
'2024 함께줍깅' 행사는 마녀공장 사회공헌사업(CSR)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플로깅 캠페인이다. 마녀공장은 2022년부터 바다와 강에서 각각 환경 정화 활동을 실천해 왔으며 올해로 3번째를 맞이했다. 이달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2024 함께줍깅’의 테마는 ‘클린 하이킹(하이킹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 중인 등산 인구에 비례해 늘어나는 등산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산을 지키기 위해 산림 정화 활동에 참여한다.
‘2024 함께줍깅’ 행사는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와 마녀공장 임직원, 고객들이 동참해 내달 26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봉산’에서 진행된다. 또 이번 플로깅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9월 9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접수 방법 등 행사에 대한 세부 내용은 마녀공장 공식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녀공장은 3번째 플로깅 행사를 기념해 테마인 클린 하이킹과 플로깅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늘(16일)부터 약 한 달간 플로깅 독려 차원의 ‘함께줍깅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께줍깅 키트’는 야외 플로깅 활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인 마녀공장 비건 선크림과 젖은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드라이 백, 장갑으로 구성됐으며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 예정이다. 또 ‘산을 지키기 위한 실천’을 주제로 댓글을 남기면 개당 3,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댓글 이벤트와 플로깅을 직접 실천하고 공유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트래킹 매트’를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2024 함께줍깅 행사는 강과 바다에 이어 산에서 정화 활동을 실천하는 클린 하이킹을 펼칠 예정이다”며, “다양한 동식물의 삶의 터전이 되는 산을 지키고 보호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마녀공장은 ‘작은 실천이 우리의 세상에 가져올 기적을 믿는다’는 철학에 따라 때마다 다양한 단체와 협업해 플로깅과 같은 환경 보호 캠페인 그리고 취약 계층 지원 등 폭넓은 영역에서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마녀공장은 앞으로도 사회 곳곳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과 기부에 앞장서 적극적으로 CSR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자연주의기능성화장품기업 #마녀공장 #친환경아웃도어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 #환경재단 #2024함께줍깅 #플로깅행사 #바다 #강 #산 #환경정화활동 #클린하이킹 #서울 #은평구 #봉산 #함께줍깅키트증정이벤트 #기부댓글이벤트 #트래킹매트증정 #SNS인증이벤트 #사회공헌사업(CSR)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