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가 글로벌 ESG 공급망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상위 15%에 해당하는 높은 점수로 ‘실버 메달’을 획득했다. 씨티케이는 글로벌 화장품 ODM 컨설팅 기업으로서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노동과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대 영역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화장품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에코바디스의 평과 결과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상위 15% 기업에만 수여되는 ‘실버 등급’ 획득은 씨티케이가 지속가능성 관련 전문 영역에서 이미 상당한 성과를 달성했음을 의미하며 기업 내부의 관리 체계가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음을 시사한다. 즉,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과의 협력에서 한층 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그 경쟁력을 입증받은 셈이다.
씨티케이는 평가 결과를 마케팅과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신규 고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골드,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목표로 더욱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최치호 씨티케이 코스메틱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ESG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씨티케이의 실버 등급 획득은 글로벌 기준에 맞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글로벌뷰티플랫폼기업 #씨티케이 #화장품ODM컨설팅기업 #글로벌ESG공급망평가기관 #에코바디스 #실버메달 #상위15% #기업환경 #노동과인권 #윤리 #지속가능성 #글로벌파트너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