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코스인코리아닷컴이 선정한 2013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히트 상품으로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퍼펙트 첫 세럼’이 선정됐다.
올해 3월 출시된 블랙슈가 퍼펙트 첫 세럼은 각질관리, 미백, 주름개선, 수분 공급 4가지 효과를 제품 하나에 담은 4 in 1 제품이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 세럼은 스킨푸드의 베스트셀러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를 잇는 블랙슈가 시리즈의 결정판으로 중요한 약속 전 극적인 피부 변화를 느끼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잇 아이템으로 인정받으며 '하루 전 세럼'이란 애칭을 얻었다.
피부에 좋은 다양한 성분 함유는 주요한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능이버섯, 마카 추출물을 비롯해 화장료 조성물 스킨 리뉴업(Skin Renewup™) 성분과 파파야, 오렌지, 레몬, 사과로 이뤄진 복합 과일 추출물 함유로 묵은 각질과 피부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 세럼은 또 세안 후 처음 바르는 퍼스트 세럼으로 올해 유행한 부스팅 에센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대다수 브랜드들이 SK2의 피테라 에센스를 미투해 비슷한 콘셉트로 부스팅 에센스를 선보인 것과 달리 ‘블랙슈가’란 특화된 성분으로 폭넓은 매니아층을 확보했다.
입소문 효과에 이어 스킨푸드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도 히트 비결로 꼽힌다.
출시 당시 10만명에게 체험 키트를 증정한 대규모 샘플 이벤트를 비롯해 지난 9월엔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근처 매장에서 블랙슈가 콘셉트 스토어 '블랙슈가 하우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블랙슈가 하우스에선 스크럽부터 마스크 워시오프, 세럼까지 블랙슈가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었으며 블랙슈가 시너지 레시피 키트,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한편, 스킨푸드 자체 조사 결과 재구매 의사 95%가 나온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은 ‘명불허전 블랙슈가’란 찬사와 함께 2014년에도 스킨케어 시장을 석권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