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에뛰드하우스가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화장품 브랜드숍 부문 6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매출액, 시장점유율, 경영실적 등을 분석해 선정된 후보 중 소비자 평가단의 투표와 온라인 조사, 전문가 심의를 거쳐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며 에뛰드하우스는 지난 6년간 화장품 브랜드숍 부문에서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품질 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등 만족도 평가 전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화장을 매일 새롭고 신나는 놀이처럼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으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 전파에 중심을 두고 있다. 다양한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 앙증맞은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주알 맑은 BB크림,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등 다양한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또 프린세스를 연상시키는 핑크빛 매장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에뛰드하우스는 2007년 태국으로 첫 해외 진출을 시작해 2013년 11월 초 중국 상해에 1호점을 오픈하는 등 아시아 12개국에 약 200여 개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K-뷰티 선두주자로 선전하고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서 직접 선정해주신 상이라 그 어떤 상보다 더욱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소녀들의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스윗한 제품과 서비스로 더욱 많은 고객과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