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2014년 파워 브랜드 염모제 화장품 부문에 세화피앤씨의 '리체나(RICHENNA)'가 선정됐다.
2014년 파워 브랜드(2014 Power Brand)는 코스인코리아닷컴이 각 부문별로 올 한해동안 영향력을 미치며 성장할 것 으로 전망되는 브랜드를 선정한 것이다.
2014 파워 브랜드는 본사 편집위원을 비롯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선정 작업을 실시해 객관성을 확보했다.
헤나의 효능으로 모발과 피부에 건강함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은 리체나(RICHENNA)는 염모제 전문 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의 고기능성 프리미엄 브랜드다.
헤어, 바디, 두피케어와 염모제 등 다양한 라인을 갖춘 리체나는 독보적인 고농축 헤나 엑기스 추출 공법으로 제품 차별성을 확보했다.
헤나의 지표성분인 ‘로소니아’ 함량을 기존 타사 수입 헤나 추출물보다 12배 이상 높여 자체 헤나 추출물을 생산하는 세화피앤씨의 핵심 기술은 염모제를 비롯해 일반 화장품 부문에도 관련 기술을 적용해 탁월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로소니아는 모발 속 단백질인 케라틴과 결합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나게 가꿔줄 뿐 아니라 항균, 살균 작용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만드는 물질이다.

▲ 리체나는 헤나(사진)의 효능에 세화피앤씨만의 기술력을 접목시켜 탄생한 브랜드다. |
특히 이 기술을 적용한 샴푸형 염모제, 리체나 이지스피디 헤어칼라는 지난 2008년 TV 홈쇼핑 첫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6년간 성분과 효능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며 염모제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자리를 공고히 했다.
최근 출시된 시즌6 상품, 리체나 이지스피디 퍼퓸 헤어 칼라는 국내 최초로 염모제에 향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NO 암모니아’ 처방에 은은한 자스민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염색제의 암모니아 냄새가 주는 불쾌함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염색 중과 염색 후에도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여기에 고농축 겔타입 제형으로 구현한 조밀하고 쫀득쫀득한 거품은 모발에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잘 흘러내리지 않는다. 또 미세한 거품으로 모발 구석구석 분포돼 쉽게 얼룩지지 않고 고르게 염색돼 소비자로부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리체나 염모제는 현재 화장품전문점, 대형마트, TV홈쇼핑, H&B숍, 약국,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으며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전세계 50개국에 수출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한편, 1965년 설립된 세화피앤씨는 48년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화된 염모제 기술 경쟁력을 갖춘 염모제 전문 기업이다. ISO 22716, ISO 9001 인증 등 국제적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하며 엄격한 품질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끊임없는 자체 기술개발로 모든 종류의 염모제를 연구, 개발, 생산해 오고 있으며 1997년엔 세계 최초로 5분 타입 염모제, 하이스피디 칼라크림을 선보였다.
이어 2004년엔 국내 최초로 파우더 타입 헤나 염모제 제조 허가를 받아 본격적으로 헤나 염모제 판매를 시작했다. 이밖에 셀프 염색의 트렌드를 이끈 샴푸형, 거품형, 무스형 염모제 등을 선보이며 염모제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한 상태다.
세화피앤씨 관계자는 “리체나 뿐 아니라 OEM∙ODM 분야 집중 공략을 통해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