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2014년 파워 브랜드 프레스티지 화장품 부문에 (주)KGC라이프앤진(대표 이인복)의 동인비가 선정됐다.
2014년 파워 브랜드(2014 Power Brand)는 코스인코리아닷컴이 부문별로 올 한해 영향력을 미치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브랜드를 선정한 것이다. 2014 파워 브랜드는 본사 편집위원을 비롯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객관성을 확보했다.
지난 2011년 10월 112년 명품 6년근 홍삼을 주요 성분으로 내세우며 론칭한 동인비는 홍삼의 비밀스런 효능을 브랜드 네이밍으로 담아 출시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붉을 동(彤), 사람 인(人), 숨길 비(秘)란 뜻이 담긴 동인비는 홍삼의 외형적인 모습을 의인화해 브랜드명으로 표현했다.
한방 한계 뛰어 넘은 홍삼의 신비로운 피부과학
홍삼의 가치를 1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장인정신으로 지켜온 정관장, 정관장의 역사를 화장품에 담은 동인비는 홍삼 중 최고로 꼽히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기존 한방 브랜드와 차별화를 선언했다.
사실 6년근 홍삼의 탁월한 효능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입증됐지만 미용적 효과는 베일에 가려진 상태였다. 이 수수께끼를 밝혀 내는 작업은 홍삼에 대해 집약된 노하우와 대규모의 물적, 인적 자원을 필요로 했기에 성공 여부와 완성 기간을 누구도 짐작할 수 없었다.
정관장은 1970년대부터 끈질기게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마침내 홍삼의 핵심 효능 성분인 사포닌이 피부의 면역 활성,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증명했다.
동인비는 여느 화장품 원료와 비교할 수 없는 높은 가치를 지닌 6년근 홍삼을 고순도, 고함량 함유한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동인비 만의 특화된 처방을 더해 고가의 여타 브랜드와 명확한 차이점을 만들었다.
동인비 관계자는 “자연이 정성을 다해 키운 6년근 홍삼은 아직까지도 효능이 다 밝혀지지 않은 신비로운 성분이다”며 “차별화된 성분과 이를 최적화한 처방으로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방 담은 홍삼 뿌리 영양의 힘
동인비의 대표 제품 동인비초 오일은 홍삼 10뿌리에서 단 한 방울만 얻어지는 진귀한 홍삼오일로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의 진수’란 평가를 받고 있다.
풍부한 보습력과 가볍게 스며드는 사용감까지 더해져 동인비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동인비초 오일은 뿌리 보습의 힘이 피부 본연의 근본적인 힘을 일깨워 준다.
활용법도 다양한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1~2방울 덜어 주름이 걱정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손바닥으로 지그시 누르며 발라주면 아로마테라피 효과와 함께 윤기, 촉촉함을 더해 준다.
이밖에 메이크업 후 각질이 들뜬 부위에 사용하거나 스킨케어 단계에서 에센스, 크림 등과 섞어 사용하면 천연 보습막 형성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