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5 (월)

  • 흐림동두천 22.6℃
  • 흐림강릉 24.0℃
  • 흐림서울 23.4℃
  • 흐림대전 25.9℃
  • 구름많음대구 28.0℃
  • 흐림울산 24.3℃
  • 흐림광주 25.7℃
  • 흐림부산 21.1℃
  • 흐림고창 25.0℃
  • 흐림제주 25.1℃
  • 흐림강화 22.0℃
  • 흐림보은 25.4℃
  • 흐림금산 25.6℃
  • 흐림강진군 24.4℃
  • 흐림경주시 26.3℃
  • 구름많음거제 23.1℃
기상청 제공

기획특집

[2022 파워 브랜드] 유산균 코스메틱 부문 '일동제약 퍼스트랩'

2021년부터 '분홍피부연구소 퍼스트랩' 적극적 고객소통 '간증후기 대란'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시즌4 출시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코스인코리아닷컴의 ‘2022 파워 브랜드(Power Brand 2022)’는 다양한 뷰티 분야에서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온 제품 가운데 올해 영향력을 미치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2022년 가장 주목해야 할 파워 브랜드 유산균코스메틱 브랜드 부문에는 프로바이틱스를 기반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일동제약 퍼스트랩'을 선정했다.


# 국내 최초 프로바이오틱 더마코스메틱- ‘BIG3 스터디셀러’ 인기 

 

일동제약의 퍼스트랩은 80년 유산균 기술력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유산균 발효물을 활용한 마스크팩, 세럼, 크림, 필링젤 등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유산균 화장품 브랜드이다.

 

특히 기능성 마스크팩인 ‘프로바이오틱 마스크’의 경우 홈쇼핑, 뷰티앤헬스 스토어, 브랜드몰 등의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대만 등 해외 진출을 통해 2017년 첫 출시 이래 2,400만 장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마스크팩과 함께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세럼과 크림 역시 연일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수년간 홈쇼핑과 온라인상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최근 20~30대에게 '잇템'으로 손꼽히는 프로바이오틱 세럼의 경우 즉각 미백효과로 인해 이미 홈쇼핑에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제품으로 오직 일동제약만 사용 가능한 특허 성분 IDCC3201(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을 통해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고농축 케어를 실현한다. 거기에 감마 프로바이오틱스와 발효물 성분의 주물질Gamma-PGA를 통한 꽉 찬 보습력으로 어린 주름개선과 기미, 탄력, 진정 등을 돕는다.

 

또 유효 성분을 피부에 더 빠르게 많이 전달할 수 있도록 ‘플러스좀’ 공법을 적용해 적정량만 사용해도 피부 속까지 깊이 침투하고 피부 치밀도 개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젊은 층의 다양한 피부고민을 빠르게 개선하며 어릴 때부터 꼼꼼히 관리하는 20~30대 젊은 층의 똑똑한 자기관리에 제격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리버스크림 또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기는 마찬가지다. 앞서 언급된 일동제약 고유 성분 IDCC3201(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을 통해 실타래처럼 늘어지는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깊숙이 침투해 피부 주름과 탄력 개선, 과색소 침착(기미, 주근깨, 잡티 등) 개선, 보습, 항노화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속 건조를 고민하는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꾸준히 선택받고 있다.

 

여기에 퍼스트랩의 시크릿 레시피로 알려진 ‘프로바이틱스’를 정제수 대신 사용해 국내 유일의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 이름이 허락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받고 있다. 


# 2,400만장 매진행렬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시즌4 출시

 

일동제약의 유산균 더마코스메틱 퍼스트랩 라인 중 가장 대중적 사랑을 받아온 프로바이오틱 마스크팩이다. 프로바이오틱 마스크는 그 성분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시즌4를 출시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갈 전망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시즌4’는 일동제약㈜고유의 기술력인 ‘더마바이오틱스 조성물 3501(일명 ‘브라이트닝 프로바이오틱’)을 시즌1 대비 약 294배 함량을 강화시켜 더욱 확실한 미백기능으로 피부를 밝혀주는 것은 물론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추가해 더욱 탄탄하게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펩타이드 성분을 통해 피부 탄력 개선까지 높였다.

 

 

여기에 ‘더마바이오틱스조성물 3201(일명 ‘콜라겐 생성 프로바이오틱’)의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발효물, 바실러스 발효물 등이 더해져 ‘기미케어’는 물론 피부결, 피부 톤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데에 강점화했다. 마스크 시트는 ‘유럽기준 CLASS 1등급’인 유칼립투스 유래 OEKO-TEX 인증 원단을 사용해 밀착력을 높인 착용감으로 피부에 유효성분을 빠르게 전달하며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에 초점을 뒀다. 더불어 주성분인 프로바이오틱을 도트무늬로 형상화한 새롭게 리뉴얼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확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또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 결과 피부 톤, 외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손상, 과색소침착증, 피부 탄력감소, 건조증 관련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여기에 백옥주사의 성분인 ‘글루타치온’와 노벨상 수상 성분인 ‘플러린’이 함유되어 있다. 일반인들에겐 생소한 ‘플러린’은 우리 몸에서 황산화를 돕는 성분으로 유해 할성산소를 자체 흡수하기 때문에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 성분은 화장품의 원료 중에서도 고가에 속하는 데 일동제약에서는 충분한 양의 플러린이 마스크 한 팩이 담겨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피부에 대한 연구가 활발한 가운데 일동제약은 고유의 유산균 배합 기술력을 통해 개개인이 지닌 피부의 속성과 발란스를 찾아주어 건강하고 투명한 자신만의 피부톤 찾아주는 브랜드로 이번 신제품 ‘마스크 시즌4’는 그 원료의 함량과 기술력이 더욱 업그레이드되면서 업계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주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을 도트 무늬로 형상화한 새롭게 리뉴얼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확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 여드름성 피부 위한 저자극 필링젤, 비타민D 충전 선스틱 잇따라 출시

 

퍼스트랩은 올 시즌 고객의 니즈에 맞춘 2가지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한다. 먼저 본격적인 환절기를 맞아 묵은 각질을 건강하게 케어해 줄 저자극 ‘프로바이틱마일드 셀 필링젤’을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일명 ‘여드름 유산균 필링젤’로 화제를 모으며 여드름성 피부적합도 테스트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 ‘피부 내재균주(황색포도상구균)’ 90.65% 감소, 피부모공(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세정력 55,73% 개선, 피부 맑기 46,97% 개선 등 모든 부분에서 최상의 두각을 나타냈다. 

 

다시 말해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단기간에 화농성 여드름부터 울긋불긋 올라온 빨간 여드름, 좁쌀 여드름, 검정 여드름에 이르기까지 육안으로 확인되는 빠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 실제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들을 중심으로 ‘실사용 간증후기’는 더욱 빠르게 확산될 전망이다.

 

 

특히 각질 관리용 제품에 많이 쓰이는 알파, 베타, 폴리히드록시산(AHA, BHA, PHA)과 같은 화학 성분 대신 천연 유래 셀룰로오스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자사의 유산균 기술력이 반영된 ‘프로바이오틱’ 성분과 코코넛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가 사용 시 자극을 줄여 주고 수분을 머금는 특허 받은 워터허그셀 원료와 얇은 막을 형성하는 고마쥬 타입의 제형을 적용해 각질을 효과적으로 분리, 제거해 준다는 설명이다.

 

또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시작되는 시점에 맞춰 강력한 자외선 분해효과는 물론 비타민D를 자체 함유해 보충해 주는 똑똑하고 획기적인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에어 벨벳 선 스틱’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비타민D(Pro Vitamin D) 전구체 성분을 함유해 자체 비타민D 생성 유도 기능 뿐 아니라 독일 원료회사인 ‘CLR’사의 ‘MoistCLR’을 함유해 피부 내 수분 충전과 비타민(vitaminD) 부스팅 역할을 돕는다.

 


그동안 ‘선 스틱’의 가장 취약점으로 꼽혀온 끈적한 사용감을 개선해 바르는 즉시 보송보송한 사용감으로 끈적함이나 백탁현상이 전혀 없이 산뜻하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메이크업한 얼굴에 덧발라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도포되어 얼굴을 화사하게 표현하며 실키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여러 번 덧발라도 자국이 남지 않으니 급할 땐 거울도 안 보고 발라도 될 만큼 발림성이 좋다.

 

더불어 넓은 도포면과 좁은 도포면을 모두 배치해 제품을 보다 편리하고 꼼꼼하게 바를 수 있도록 하고 손에 잡히기 쉬운 그립감으로 휴대하면서 이용하기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졌다. 원료에서부터 제품 디자인까지 고객들을 위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 일반인 참가자 프로필 촬영, 모델기회 제공 ‘분홍피부찾기 캠페인’

 

퍼스트랩은 2021년 하반기부터 그간 방송과 온라인상에서 실구매자들의 입소문으로만 회자가 되던 기존의 브랜딩 방식을 넘어 ‘분홍피부연구소’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면에 내세우며 더욱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시즌에 걸쳐 분홍피부연구소 퍼스트랩에서 진행한‘나의 분홍프로필 캠페인’은 최근 취업, 면접, 개인소장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일반인들이 프로필을 찍고 활용하는 점에 착안해 지원자들에게 프로필 영상과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을 브랜드 모델로 전면에 내세우며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어필해 왔다.

 

 

특히 직접 제품을 사용한 일반인 모델들이 본인의 경험을 솔직하게 들려줌으로써 개개인의 피부타입에 따라 제품을 선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 캠페인에는 총 2만 여명의 접속하고 2천 여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일동제약 본사는 기존의 혜택 기준을 늘려 시즌1의 경우 참여자 전원에게 퍼스트랩 본품 세트를 증정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더불어 시즌1,2를 통해 선발된 지원자들은 각각의 개성과 이미지에 맞춰 브랜드 뮤즈로 나서며 공식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활발한 뮤즈(Muses)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시즌2 당첨자로 선정된 지원자 가운데는 실제 자외선에 취약한 백반증(후천적 탈색소성 질환)을 겪고 있는 신인 모델이 포함돼 관련 사용후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며 제품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일동제약 코스메틱팀 신영훈 부장은 “제약회사의 화장품은 미용 뿐 아니라 기능성 등 ‘건강’과 관련한 특성이 있다”면서 “일동제약의 자산이자 강점 분야인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히알루론산 등을 제품 속성에 살려 건강과 아름다움이라는 소비자의 요구를 더욱 과학적으로 풀어내겠다”고 밝혔다.

 

# 최초 유산균화장품 독보적 디자인 새 옷 ‘패키지 리뉴얼’

 

여기에 더해 퍼스트랩의 적극적 고객소통은 2022년 제품패키지의 리뉴얼을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퍼스트랩은 그간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특유의 ‘골드 에디션’ 디자인을 과감히 탈피하고 보다 폭 넒은 세대의 고객층이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블랙 앤 화이트’의 더욱 심플하고 명쾌해진 디자인으로 새 옷을 갈아입는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되는 뉴(NEW)패키지는 기존 골드컬러에서 화이트로 메인 컬러를 과감히 변경함으로써 제품의 특장점인 ‘확연한 미백효과’를 시각적으로 드러낸 것은 물론 ‘퍼스트랩’이라는 브랜드의 명칭을 전면배치해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 확고한 인지도 확보가 가능해졌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한편, 분홍피부연구소 퍼스트랩의 베스트 제품들과 캠페인, 리뉴얼과 신제품 등의 다양한 이야기는 공식 브랜드페이지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식 SNS에서는 매달 퀴즈, 샘픔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경품을 마련하고 있다.

 

관련태그

#일동제약 #퍼스트랩  #유산균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화장품  #프로바이오틱마스크팩 #프로바이오틱세럼 #리버스크림 #비타민D선스틱  #플러스좀공법 #더마바이오틱스조성물3201  #분홍피부찾기캠페인 #패키지리뉴얼골드에디션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