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23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에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IBITA 한국관 80여 개사를 수행하며 K-뷰티의 북미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다.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국내 참가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IBITA 20여 개국의 해외 네트워크와 적극 협력해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만들고 있다. 특히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20주년 기념쇼 이벤트에서 IBITA 한국관에 참가한 3개 기업이 '2023년 코스모프로프 어워드' 결선 진출 수상자로 확정되어 주목을 받았다.
2023년 코스모프로프 어워드 선정은 세계적인 1천여 개 기업과 치열한 경쟁속에서 선정된 것이어서 더욱 높은 주목을 받았다. 2023년 코스모프로프 어워드 결승에 진출한 한국 기업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태양리뉴, 그린&오가닉 부문에서 리솔츠, 메이크업&네일 부문에서 모노글로트홀딩스 등 3개사다.
이들 3개 수상 기업은 30만 고객이 있는 코스모프로프 웹사이트에 회사 뉴스 소개와 바이어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올해 20회째인 이번 전시회는 코스모팩섹터와 통합운영해 100여 개 국가에서 참가한 가운데 참관객 수는 4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충북, 대구경북, 강남, 한국무역협회 등 유관기관 전문관 80여 개사의 부스참가단을 구성해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한국 IBITA 단체관에 대한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GCC(Global Cosmetics Cluster), 프랑스, 영국, 미국, 스페인, 독일, 일본 등 19개국 대표단 50여 명이 북미 미션 프로그램으로 참가해 IBITA 한국관을 방문해 정보를 교류하는 등 전 세계 빅 바이어들과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GCC 이벤트기획위원장인 IBITA 윤주택 회장은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일본 등 유명 Congress에 출품 지원과 함께 우수한 기업을 해외 그룹에 추천하는 등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수출 지원을 실시해 참가기업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IBITA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의 한국관 대표부로서 코스모프프로프 해외 시리즈에 IBITA 단체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는 코트라와 함께 공동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116개 국가의 코트라 네트워크를 통해 사전 홍보를 하고 있다.
또 IBITA 윤주택 회장은 해외 대형 유통그룹(유럽 LBW그룹, GCC그룹, 중동 FCI그룹, BPC 등)의 한국대표부로 활동하며 IBITA에서 진행하는 우수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한 참가사들의 제품을 선정, 평가, 추천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기업지원에 나서고 있다.
한국 단체관을 대표하는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섹터별 가장 좋은 위치와 세련된 디자인, 바이어 초청 등 정확하고 신속한 일처리로 전시회 참가 관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전시회의 수출상담 성과는 200억 달러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
2023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주최측 관계자는 “올해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는 코스모팩섹터와 통합되어 면적은 다소 축소됐으나 바이어 수는 오히려 늘었다면서 2024년부터는 만델라베이 컨벤션센터에서 다시 개최해 편의성과 성과 창출에 더욱 기대가 큰 행사로 거듭날 예정이다”고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2023라스베가스코스모프로프 #미국 #라스베가스컨벤션센터(LVCC) #IBITA한국관 #80여개사 #북미시장진출 #2023코스모프로프어워드 #결선진출 #패키지디자인부문 #태양리뉴 #그린&오가닉부문 #리솔츠 #메이크업&네일부문 #모노글로트홀딩스 #코스모팩섹터 #전세계빅바이어교류 #수출상담200억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