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서울시는 지난 21일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개강식을 실시하고 3개월 간 실무 중심의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3기 교육생은 총 125명으로 ▲뷰티 브랜드 매니저 과정 ▲조향 전문가 과정 ▲홍보 전문가 과정 ▲맞춤형화장품 전문가 과정 ▲뷰티 브랜드 창업 과정 등 5개 과정이다.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서울시가 주관하고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뷰티산업 관련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반기 123명의 2기 수료생을 배출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각 과정별 25명, 총 125명의 3기 교육생을 선발했다.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에 대한 관심은 회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이번 3기에는 353명의 지원자가 신청 서류를 접수해 조향 전문가 과정이 최고 3.7대1까지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3기 첫 수업에 앞서 김지은 뷰티 브랜드 매니저 과정 책임교수는 “실무 위주의 액션 러닝과 수시로 제공되는 전문가들의 실시간 피드백이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제는 입소문이 퍼져 ‘기존 교육에서는 접할 수 없던 실전에 가까운 수업을 접하고 싶다’고 지원 동기를 밝힌 교육생도 있다”고 밝혔다.
단순히 이론 위주로만 이뤄진 수업에서는 얻을 수 없는 실전에 가까운 수업운영 방식은 경력자를 원하는 산업 현장에서도 무척 반기는 분위기다. 실제로 1, 2기 수료생 중에는 뷰티산업과는 무관한 분야를 전공한 취준생이나 카테고리가 전혀 다른 직종에 종사하면서 이직을 준비하던 직장인이 교육 과정에서 실무 감각을 익혀 뷰티분야로 진출하는 등 성공적인 피드백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교육생들은 23일 뷰티 브랜드 매니저 과정의 개강을 시작으로 3개월(12주, 72시간)간 각 과정별 교육 프로그램과 12시간의 취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서울시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 #서울시뷰티비즈니스아카데미3기개강식 #3개월실무중심교육 #뷰티브랜드매니저과정 #조향전문가과정 #홍보전문가과정 #맞춤형화장품전문가과정 #뷰티브랜드창업과정 #취창업교육프로그램 #뷰티산업인재육성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