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 메커니즘과 발생에서 표준화 블랙씨드오일과 비표준화 블랙씨드오일의 우수성
트라이뉴트라(TriNutra® Ltd.)사 뷰티퀸(B’utyQuin™) 브랜드의 블랙커민씨오일(Nigella Sativa Seed Oil)은 3% 티모퀴논(thymoquinone)과 2% 미만의 유리지방산으로 표준화된 안정적인 냉압착 블랙씨드오일(black seed oil)이다.
티모퀴논은 지방 대사와 ATP 생성 그리고 세포 호흡을 포함한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최적화하고 염증 반응의 균형을 맞추며 항산화와 항균 효과가 있는 화장품 활성 성분이다. 이러한 기능은 이전 연구에서 지루와 비듬을 완화하고 노화 방지와 두피 진정 효과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글에서는 뷰티퀸이 비표준화 블랙씨드오일보다 우수한 방식으로 여드름의 특정 원인을 완화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전에는 지루와 기타 피부 질환과 관련된 기회성 병원균인 Malassezia furfur에 대한 항균 활성이 입증된 바 있다.
이 연구는 뷰티퀸이 여드름과 지성 피부와 관련된 많은 기회성 병원균 특히 Propionibacterium acnes를 비표준화 블랙씨드오일보다 우수한 방식으로 현저히 억제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연구는 또한 여드름과 지성 피부와 관련된 몇 가지 주요 작용 메커니즘을 표적으로 삼아 여드름에 존재하는 미생물 다양성을 조절하는 데 있어 비표준화 블랙씨드오일에 비해 뷰티퀸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그림1 여드름의 종류
아크네(심상성 여드름, Acne vulgaris)라고도 하는 여드름은 각질과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기름진 물질인 과도한 피지로 인해 모낭이 막히면서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염증과 미생물 군집의 이상 증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 여드름, 구진, 농포, 지성 피부, 염증과 흉터가 생길 수 있다(그림1).
Heng팀에 따르면, 여드름은 세계에서 8번째로 흔한 피부 질환이며 면역 매개성, 염증성에 때로는 만성 질환이다. 여드름의 주요 원인으로는 유전적 소인과 피부 대사 기능 장애로 인한 피지 생성 증가 등이 있다. 일반 인구의 여드름 유병률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인으로는 호르몬 변화와 박테리아, 효모 또는 곰팡이 피부 감염, 스트레스, 식습관과 생활 습관 등이 있다.
블랙커민(N. sativa, 미나리아재비과)은 남동부 유럽과 서부 아시아 그리고 중동과 북부 아프리카에 자생하는 일년생 풀꽃 식물이다. 작은 검은 씨에서 추출한 오일인 블랙씨드오일(BSO)은 수 세기 동안 의약이나 미용 치료제로 사용됐다. 블랙씨드오일은 최근 건강, 항염증, 항산화, 항진균, 피부과적 효능에 관해 많은 연구가 진행됐다. 블랙커민의 주성분인 티모퀴논(TQ)이 밝혀지면서 이 성분의 강력하고 광범위한 약리 작용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트라이뉴트라는 티모퀴논의 놀라운 효능을 활용하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티모퀴논 농도 중 가장 품질이 우수하고 강력한 3% 티모퀴논과 매우 낮은 유리지방산(free fatty acids, FFAs)으로 표준화된 전체 스펙트럼의 냉압착 BSO를 구축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화장품 #코스메틱 #2024년3월호 #화장품연구개발마케팅전문저널 #퍼스널케어 #SOFW저널 #여드름 #메커니즘 #블랙씨드오일 #트라이뉴트라 #뷰티퀸 #티모퀴논 #유리지방산 #지방대사 #ATP생성 #미토콘드리아 #항산화 #지루 #비듬 #아크네 #심상성여드름 #각질 #피지선 #블랙헤드 #박테리아 #스트레스 #블랙커민 #트라이뉴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