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주)마녀공장(439090, 대표 유근직)이 일본 앳코스메와 주요 도시에서 일주일간 열었던 신제품 팝업스토어에 2만명의 현지 소비자들이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에서 먼저 선보인 ‘갈락 나이아신 3.0 에센스’ 출시를 기념해 진행됐다. 일본 최대 뷰티 전문 플랫폼 앳코스메(@cosme)의 도쿄 지점과 오사카 지점에서 9일부터 일주일 동안 운영됐다.
(주)마녀공장 팝업스토어는 일본 앰버서더 비주얼과 미백 에센스 콘셉트에 어울리는 맑고 깨끗한 연출물,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사전 예약 이벤트는 브랜드 현지 앰버서더가 일본 유명 연예인인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 방문 혼잡을 줄이고 방문객과 팬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한 고객에게는 오리지널 굿즈 등으로 구성된 한정 키트를 제공했다.
또 매장을 방문한 고객과 구매 고객에게 뽑기 게임 참여 기회를 각각 제공해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했다. 특히 일정 금액 이상 마녀공장 제품을 구매한 이들에게는 최대 본품을 가져갈 수 있는 혜택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전 예약자만 해도 2,200명에 달할 정도로 오픈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으며 일주일간 총 2만 명의 현지 방문객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현장을 방문했던 일본 고객은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마녀공장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 신제품이 궁금했는데 제품 체험과 동시에 경품까지 받을 수 있어 알찼던 경험이다”고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주)마녀공장 관계자는 “일본 뷰티 성지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와 신제품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며, “일본은 해외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이후에도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운영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갈락 나이아신 3.0 에센스는 지난달 24일 일본 판매 시작 하루 만에 라쿠텐 종합 랭킹 실시간 1위, 큐텐 뷰티 랭킹 2위를 기록하며 출시 초반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다음 주부터 (주)마녀공장 공식몰에서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자연주의기능성화장품브랜드 #마녀공장 #일본 #앳코스메 #도쿄지점 #오사카지점 #신제품팝업스토어 #2만명방문 #높은호응 #갈락나이아신3.0에센스 #제품체험 #사은품제공 #고객접점확대